바로알자 사이비 종교집단 신천지!

 

이만희 교주는 육계의 보혜사.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 불사하는 존재. 재림 예수의 영이 임한 이 시대의 구원자, 보혜사 성령이 임한 인간 보혜사를 자처하는 적그리스도이다.

그리고 ‘신천지’는 오늘날은 이만희 교주를 믿어야 구원이지 예수만 믿어서는 구원받지 못한다고 주장하는 ‘예수교’의 탈을 쓴 사교집단 ‘이만희교’이다. 나아가 기존의 모든 교회를 사단의 나라 ‘바벨론’으로 규정하고, 오직 구원은 신천지에만 있다고 주장하는 비성경적, 반기독교적인 종교사기집단이다.

나아가 신천지 신도 십사만 사천 명만 채우면 순교자들의 영 십사만 사천과 하나 되어 자신들의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불사 한다고 주장하는 제2의 영생교이며 조건부 시한부 종말론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가출, 이혼, 학업.직장포기, 폭행, 테러, 자살, 살인 등 각종 사건이 유발되고 있는바 단순히 이단이나 사이비 종교집단을 넘어 반사회적, 반국가적 범죄 집단이 아닐 수 없다.

 

미혹방법

철저히 자기 신분을 감춘 채 능숙한 거짓말과 탁월한 연기로 신앙심 좋고 사랑 많은 천사같이 가장하여 접근한다.

우연을 가장한 계획적 만남, 각종 설문지, 지인 소개, 동호회(스포츠 등 각종 취미활동), 문화강좌 및 평생교육원, 재능기부(어학, 음악, 악기, 운동, 독서지도, 각종 침), 봉사단체, 연구소, 선교회, 일일찻집, 바자회, 콘서트, 현재 고3학생 집중 공략  → 신뢰관계 형성 → 상담(신앙.진학.진로.이성.비전.건강), 센터(힐링, 비전, 선교, 그림치료.음악치료.심리치료), 분석(심리.MBTI.DISC.애니어그램.혈액형검사.도형분석) → 소그룹 성경공부(복음방, 다락방) 또는 위장교회(교회 명을 자주 변경)→ 성경교육 센터(구, 무료성경신학원) → 수료 → 신천지 입교(지문 인식, 출입증 카드 발급): 신천지교회에서 예배함.

 

신천지 비밀 성경공부의 특징

- 외부에서 볼 때 간판이 없고 내부 출입구에만 힐링센터, 힐링캠프, 힐링스쿨, 리더십센터, 비전센터, 제    자양육센터, 문화센터, 글로벌센터, 바이블 아카데미, 영성 아카데미, 하늘정원, 쉴만한 물가, 미션커뮤니    티, 행복연구소, 소망방 등 다양한 이름으로 위장한다.

- 입구에 ‘관계자 외 출입금지’, ‘반사회적이고 폐쇄적인 사이비이단들의 출입을 엄금합니다’라는 문구의     표지판을 부착해 놓은 곳도 있다(서울 강동지역).

- 소그룹(3~4명)으로 한두 달 가정집이나 복음방에서 교육 후에 센터로 인도한다.

- 센터 등록 시 면접을 보고 사진.원서·소정의 복사비 납부, 일주일에 월화목금(주말반은 토, 일) 시간은    오전 10:30 또는 저녁 7:30 중 택일, 약 6~8개월 과정으로 공부한다.

- 교육 교재가 없고, 공부하는 것을 절대 타인에게 말하지 말라고 입단속을 시킨다.

- 교육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대부분 신천지인줄 알고 탈락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선악과 같이 가르친다.  

- 수강생이 필기한 노트를 집에 가져가지 못하게 하고 센터에 보관하도록 유도한다,

- 교육 중 선물로 주는 등 자연스럽게 한글개역 성경만을 가지고 공부하도록 유도한다.

- 주기도문을 할 때 ‘대개’를 하지 않고, 사도신경을 고백하지 않는다.

- 강의 시 대부분 분필 칠판을 사용하고, 강사는 정통신학을 했다고 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기도     하고 소속은 초교파라고하여 신천지에 대한 의혹을 불식시킨다.

- 매일 전날 배운 것을 문제지를 풀며 복습하고, 단계별로 종합시험을 친다.

- 강의한 내용을 C.D가 아닌 카세트 테이프로 제작하여 천원에 판매 또는 무료 대여도 한다.  

- 교육 중 야외 수업이나 일반교회 가마탐방(비유한 가마솥=교회)과 견학을 시키기도 한다.

- 수강생 상호간 신상 정보 교류나 사적인 대화를 금한다.

- 함께 공부하는 옆 짝꿍은 반드시 바람잡이 역할을 하는 신천지 신도들이다.

 

입문과정 성경공부 내용

성경의 개요, 종교란·, 지식·믿음·행함, 하나님의 세계와 사단의 세계, 영계와 육계에서의 선악 구분, 시대구분, 목자구분, 구약과 신약, 정통과 이단, 신학과 인학, 천국비밀, 비유풀이를 통한 죄 사함, 씨(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밭·나무·새, 때를 따른 양식, 천국 누룩, 그릇, 저울, 지팡이, 불·향로·가마, 빛과 어둠, 어린양의 노래와 모새의 노래와 새노래, 정통과 이단, 물·샘·강, 바다·어부·그물·고기·배, 배도의 짐승과 산·멸망의 짐승과 산·구원의 짐승과 산, 어린 양의 피와 살, 인(印), 나팔, 우상, 죽음·무덤·생기·부활, 천지와 해달별

 

입문과정 핵심성구

요1:1 말씀=하나님, 호4: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함, 요17:3 영생은 참 하나님과 예수님 아는 것, 마11:27 계시를 받아야 하나님을 안다, 고전2:10 성령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한다, 출3:14 하나님은 스스로 있는 자, 요일4:1 영을 다 믿지 말라, 사14:12 하늘에서 떨어진 아침의 아들 계명성, 마7:21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 가는 것 아니다, 사46:10 종말을 처음부터 고함, 요19:30 다 이루었다, 요14:29 미리 말하는 것은 이룰 때 믿으라고, 계21:6 이루었도다, 막4:10-12 천국 비밀을 비유로 감추었기 때문에 비유를 깨달아야 죄 사함 받음, 마13:11 천국의 비밀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됨,  롬10:2 지식을 좇는 열심, 행17:11 베뢰아 사람같이 말씀을 듣고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는 신앙, 눅22:20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렘3:14~15 성읍에서 하나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오겠고 마음에 합한 목자를 준다, 마24:45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지혜롭고 충성 된 종, 살후2:3 배도와 멸망 후에 주 재림, 살전5:4 주의 재림이 빛의 자녀들에게는 도적같이 오시지 않음.     

 

미혹 위한 호기심 유발 멘트

창 1장에서 넷째 날 해달별이 만들어지는데 어떻게 첫째 날 빛이 있고, 해달별이 만들어진 후 그 때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는데 어떻게 첫째 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첫째 날이 될 수가 있을까? (비유한 빛과 어둠, 비유한 해달별)

창 1장에서 넷째 날 해와 달이 창조되는데, 어떻게 셋째 날 해달이 없이 나무 등 식물이 자랄 수 있을까? (비유한 씨와 나무)

창 2장에 흙으로 사람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진짜 육적인 흙일까? 구약 욥기에 보면 하나님께서 욥 자신도 흙을 뭉치듯 지으셨다고 고백했는데 진짜 육적인 흙이었을까? 그리고 창세기 3장에 보면 뱀에게 흙을 식물로 삼으라고 했는데 왜 뱀은 흙을 먹지 않을까? 흙이 영적인 비유가 아닐까?

창 2장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그리고 열매가 육적인 실제 나무와 열매일까? 아담의 갈빗대로 하와를 만들었다면 아담의 갈빗대는 23개?

창 3장의 뱀은 말을 했는데 요즘 뱀은 왜 말을 못하지? 마태 23장에 예수님께서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을 가리켜 뱀과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비유로 말씀하셨듯이 창세기의 뱀이 비유로 기록된 영적 뱀이 아닐까?(비유한 뱀, 용)

창 4장에 아벨을 죽인 가인이 사람들을 만날까봐 두려워했는데, 당시 아담과 하와 그리고 가인뿐이었다면 두려워할 이유가 없었을 텐데, 아담 전에도 사람들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 아담이 6천 년 전의 사람이라는데, 인류의 역사가 그것밖에 안됐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나 이치적으로 이해가 되냐?

시 23편,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신다고 하는데, 육적인 지팡이와 막대기를 두고 말씀하시는 것일까? (비유한 지팡이)

이사야나 다니엘서, 요한 계시록에 보면 봉했다는 말씀이 있는데, 실제 성경을 펼 수 없도록 봉해진 것은 아니지 않느냐? 상징적인 의미겠지?

사 55:12, 산들이 노래하고 나무들이 손바닥을 친다고 기록되었는데, 실제 육적인 산과 나무가 어떻게 노래를 하고 손바닥을 칠까? (비유한 나무와 산)

사 66:17, 돼지고기와 쥐를 먹는 자는 다 함께 망한다고 기록되어있는데 실제 육적인 돼지와 쥐를 말씀하시는 것일까? (비유한 돼지)

마 5:29,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케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고 하셨는데, 실제 육적인 눈을 빼는 사람이 있느냐? 이 말씀을 이해하려면 비유한 눈을 배워서 영적인 눈이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한다.  

마 7: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고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고 하셨는데, 진짜 육적인 진주를 개나 돼지에게 던질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이것은 영적으로 봐야하며, 그러므로 비유한 진주, 개, 돼지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마 7:21, 예수님께서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간다고 말씀하셨는데,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주님을 믿고 입으로 시인만하면 천국 간다고 하는데 성경 말씀과 맞지 않은 것 같다. 아버지의 뜻대로 행해야 천국 간다고 하셨으니 믿기 전에 먼저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느냐! 온전한 신앙은 알고(知) 믿고(信) 행(行)해야 한다.

※ 마 7:21에 아버지의 뜻대로 행해야 천국에 간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아버지의 뜻은 영생(요 6:40) → 영생은 참 하나님과 예수님을 아는 것(요 17:3)→ 하나님은 말씀(요 1:1) → 알려면 계시를 받아야 함(마 11:27)  

마 11장에 예수님을 의심하고 믿지 못한 옥에 갇힌 세례요한을 두고 예수님께서 흔들리는 갈대라고 비유하시고는, 천국에서는 가장 작은 자도 세례요한보다 크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세례요한이 천국에 갔다는 말씀입니까 못 갔다는 말씀입니까?

마 13장에 천국을 씨, 밭, 나무, 새, 누룩, 보화, 진주, 바다, 그물 등으로 비유하셨는데 그 뜻이 무엇인지 아느냐?

마 22장 천국 혼인잔치 비유에서 잡아 놓은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이 무엇인지, 그리고 예복이 무엇인지 아느냐? (비유한 소와 짐승과 예복)

마 24장 말세의 징조에서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을 예언하셨는데 지금까지 수많은 기근과 지진이 있었는데도 왜 말세와 주님의 재림이 없었을까, 구약 아모스 8장 11절에 보면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근과 기갈이라”는 말씀대로 비유한 영적 기근이 아닐까? (비유한 물과 양식)

마 24장 말세의 징조 가운데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산으로 도망가라고 하셨는데 그 산이 어디 있는 무슨 산인지 아느냐? 또한 아이 밴 자와 젖 먹이는 자에게 화가 있다고 하셨는데, 진짜 육적인 여자들에게만 화가 있다는 말씀일까? (비유한 산과 비유한 씨, 젖, 여자)

마 24장에 예수님께서 하늘 구름을 타고 나팔 불면서 재림하신다고 하셨는데, 만일 대한민국에 육적인 구름을 타고 오신다면 지구 반대편의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동시에 주님을 맞이할 수 있겠느냐, 하늘이나 구름, 나팔 등이 진짜 문자적인 육적 하늘, 구름, 나팔일까?(비유한 하늘, 구름, 나팔, 나팔소리)  

마 24:45 이하에, 말세 주 재림 때에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목자가 있다고 하셨는데, 때를 따른 양식은 무엇이며, 그 목자는 누구일까?(비유한 양식)

마 25장 열 처녀의 비유에서 등과 기름은 무엇을 비유한 말씀이며, 신랑 되신 주님은 밤에 오신다고 하셨는데 왜 밤에 오시며, 기름이 모자란 미련한 처녀들에게 기름 파는 자에게 가서 사라고 하셨는데 기름 파는 자는 누구며 어디 가서 사는 줄 알아야 기름을 사서 등불을 켜고 주님을 맞이할 수 있지 않겠느냐! (비유한 신랑과 신부, 비유한 등과 기름)

막 4:10 이하에, 왜 비유로 말씀하시냐는 제자들의 질문에 예수님은 알아서는 아니 될 자들이 죄 사함을 받을까 해서 비유로 말씀하셨다고 하셨으니 비유를 알아야 죄 사함을 받는다는 말씀 아니냐? 그러니 비유를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눅 22:16~18, 아버지의 나라에서 이루어지는 유월절과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 먹겠다는 새 포도주는 무엇인줄 아느냐?(비유한 어린양의 살과 피, 비유한 떡과 포도주)   

말씀이 하나님(요 1:1)이요, 하나님은 영이시니(요 4:24) 볼 수 없는 하나님을 어떻게 알 수 있나, 말씀이 하나님이라고 하셨으니 말씀을 아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것이고 나아가 하나님을 아는 것이 영생이다(요 17:3).

요 14장~16장에서 예수님은 ‘또 다른 보혜사’를 보내주신다고 했고, ‘그가, 그가’ 하시면서 한 사람을 약속하고 계신 것 같이 표현하셨는데, 또 다른 보혜사가 누구인지 아느냐? 그리고 ‘또 다른 보혜사’라고 하신걸 보면 먼저 보혜사가 있다는 말인데 그 보혜사가 누군지 아느냐?

고전 2:10, 성령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한다고 하셨는데, 성령 받았다는 사람은 많은데 왜 성경을 통달한 사람은 아무도 없느냐?

고전 13:8~12,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한다고 하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본다는 온전한 것이 올 때는 언제인가?

고전 15:51, 주 재림 때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된다고 하셨는데, 나팔이 무엇이며, 몇 개의 나팔이 부는 줄 아느냐? 마지막 나팔이 몇 번째 나팔인 줄 알려면 나팔이 몇 개 인지 알아야 되는 것 아닌가?

 ※ 마지막 나팔의 비밀(고전 15:51) → 일곱 나팔(계 8:2) → 일곱째 나팔의 비밀(계 10:7) → 일곱째 나팔소리(계 11:15)

살전 5:1~5,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 주님의 재림이 밤에 도적같이 온다고만 가르치는데, 자세히 보면 빛의 자녀들에게는 밤에 도적같이 임하지 못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렇다면 빛은 말씀이니(요 1:4) 말씀을 알아야 빛의 자녀가 되어 주님을 영접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닐까?

히 6:1~2, 회개와 세례와 안수 등 도의 초보를 버리고 완전한데 나아가라고 하셨는데, 일반교회에서 하고 있는 회개와 세례와 안수가 왜 초보이며, 왜 버리라고 하시고, 나아가라는 완전한 데는 어디인가?

벧전 3:19, 4:6, 예수님이 죽으시고 옥에 있는 죽은 영혼들에게도 복음을 전파하셨다고 기록되어있으니 죽은 조상들을 위해서 우리 살아있는 후손들이 기도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

계 1:7, 구름타고 오시는 예수님을 찌른 자들도 본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2천 년 전 유대 병정들이 재림 예수님을 볼 수 있다는 말인가?(비유한 구름)

계4장, 하늘 보좌에 있는 7등불, 24장로, 4생물과 6날개, 많은 눈이 무엇인지 아느냐? (비유한 눈 등대 촛대, 비유한 생물과 바람)

계 6:12~이하, 말세 곧 주 재림 전에 해달별이 어두워지고 떨어진 후에  사람들이 굴과 산 바위틈에 숨는다고 예언되었는데, 실제 육적인 해달별이라면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 (비유한 해달별, 비유한 산과 비유한 돌)

계 7장, 12지파 144,000은 실제 이스라엘 사람들인가, 영적 이스라엘인가? 그리고 144,000은 실제 수인가 상징 수인가? (비유한 이스라엘)

계 8장, 쑥이라는 별이 어떻게 실제 육적인 샘과 강에 떨어질 수 있는가? (비유한 물, 샘, 강)

계 9장, 마병대의 수 이만 만은 무슨 수일까? (비유한 전쟁, 병마, 병기)

계 11장, 두 증인= 두 감람나무는 누구인가?

계 12장, 해를 입은 여자와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는 누구인가?

계13장, 바다에서 하늘로 들어 온 일곱 머리 열 뿔 짐승과 땅에서 올라오는 두 뿔 가진 짐승과 666 짐승의 표는 무엇인가? (비유한 하늘, 바다, 비유한 머리, 뿔, 짐승, 비유한 인과 표)

계 14장, 시온산은 어디이며 새 노래를 부르는 인 맞은 자 첫 열매 144,000명은 누구인가? (비유한 시온, 산, 노래, 좋은 씨와 가라지, 추수)

계 16장, 아마겟돈 전쟁은 과연 육적 전쟁일까?

계 17장, 일곱 머리와 열 뿔 짐승을 탄 음녀는 누구인가? (비유한 여자)

계 18장, 만국을 미혹한 바벨론은 누구인가? (비유한 바벨론)

계 19장, 어린양의 아내가 예비한 세마포와 재림 예수님이 타신 백마는 무엇인가? (비유한 어린 양 혼인잔치의 증표: 나의 소와 살진 짐승, 비유한 말)

 

결론은 누군가 우리에게 성경 말씀을 인용하여 평소 듣지 못했던 말이나 기존에 알고 있던 것과 상반된 내용을 가지고 호기심을 유발하면 일단 혹시!

 

신천지 예방 수칙

1) 소속 교회, 목회자, 가족들 몰래 성경공부 절대 금지

2) 성경을 가지고 생소한 내용으로 접근하거나 목회자, 교회를 극렬히 비판하거나 성경공부로 유도할 경우에는 반드시 교회에 신고할 것

3) 오직 예수, 구원의 확신, 말씀 중심, 목회자 중심, 교회 중심, 순종과 겸손한 신앙의 자세 필요

4) 충실한 교리 교육으로 영적 무장, 신천지 신도로 의혹이나 확인되었을 때는 절대 아는 척 하지 말고 교회에 신고하고 반드시 전문상담소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을 것.


무료 예방 앱 설치 “국민일보신천지”(이런그림가르쳤다면신천지가맞습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www.jesus114.net) 대표전화 0502-838-1452

신천지대책전국연합(www.antiscj.net) 대표전화 0505-823-2580

신천지전문구리상담소  대표전화 0505-369-3391